![]() |
||
▲ 한국예술원 '2017 슈퍼루키 페스티벌' 심사위원 교수진 및 수상자 단체 사진 |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에서 개최한 이번 '코인뷰와 함께하는 2017 대형엔터사 슈퍼루키페스티벌'은 청소년 가수 오디션 형태의 경연대회로 작년에 이어 시즌2로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발굴하기 위해 열렸다.
'2017 슈퍼루키 페스티벌' 예선부터 후원 엔터사의 캐스팅 기회가 주어진 이번 경연대회는 B2M, 판타지오, FAB엔터테인먼트, C9, 울림, 뮤직K,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브랜드뉴, TOP미디어, TS엔터테인먼트, 마루기획, WM엔터테인먼트, IME코리아, 크림 엔터테인먼트, WH 크리에이티브, 소스뮤직, 어베인뮤직 등 17개의 대형 엔터사가 참여했다.
300여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지원한 코인뷰와 함께하는 2017 대형엔터사 슈퍼루키 페스티벌은 영상심사 예선을 걸쳐 15일 본선이 열렸으며 지난 29일에는 홍대 롤링홀에서 결선이 진행되었다.
보컬, 싱어송라이터, K-POP, 버스킹, 기악, 밴드 등 참가자들이 지원한 이번 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이재형 교수, 유병렬 교수, 김현하 교수, 곽태훈 교수, 이유나 교수, 이경봉 교수 및 각 후원 엔터사 신인 개발팀이 참여 하였으며 한국예술원 실용음악계열 및 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 교수들과 엔터사에서 직접 한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K-POP 슈퍼루키들의 가능성을 살펴 보았다.
치열한 결선 경연을 거쳐 대상은 이쁜양말팀(박우현,김이경,임소민,전용하,양시빈,이승재,조채영,이석,김예찬)과 조현서 학생이 수상했으며 금상은 수건팀(최건,김수연)이 수상했다. 그리고 은상에는 손성민 학생, 동상은 박지은 학생이 수상 했다.
이번 경연대회 입상 시 대형 후원 엔터사의 캐스팅 기회는 물론 상금 및 한국예술원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2개 팀 또는 개인) 에게는 50만원 상금 및 한국예술원 입학 시, 첫 학기 등록금 반액 장학,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만원 및 한국예술원 입학 시 첫 학기 등록금 반액 장학 등 각 입상 수상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된다. 그리고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