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6차 경기도의장協 정례회, 시·군의회 공동현안 협의 방안 모색

    정당/국회 / 손우정 / 2017-09-27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제136차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레회가 남양주시에서 개최된 가운데 시·군 의장 등 정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손우정 기자] 제136차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가 25일 오전 11시 남양주시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례회는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의회 주관 하에 열렸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경기도 시·군 의회의 공동현안을 협의하고 도의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코자 결성된 협의체로 그동안 불합리한 규제 완화 및 주민복리 증진 등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정례회에는 협의회장인 이환설 여주시의회 의장 및 박유희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경기도 각 시·군의회 의장(20명) 및 남양주시의회 의원, 이석우 남양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제135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을 처리했고 차기(137차) 정례회 개최지로 하남시가 결정됐다.

    회의 종료 후 남양주시에서 펼쳐지는 ‘2017 남양주 슬로라이프국제대회’ 행사장을 돌아보며 슬로라이프 음식 및 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음식, 도시, 건강’을 주제로 다채로운 생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이달 22~26일 5일간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우정 손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