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박완주 의원 “영흥도 낚시어선 충돌 사고, 정부는 사고수습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정당/국회 / 시민일보 / 2017-12-04 16:01:39
    • 카카오톡 보내기
    12월4일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브리핑 전문
    ▲ 박완주 의원
    어제 오전 인천 영흥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낚시어선 충돌 사고 실종자에 대한 구조 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들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며, 실종자의 무사귀환과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정부의 존재 이유라는 점에서 정부가 실종자 구조와 사고수습에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촉구한다.

    정부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신속히 대응하고 있는 점은 다행이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와 같이 마지막 한명까지 생존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혼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또한 피해자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과 필요한 지원이 소홀하지 않도록 정부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한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낚시어선에 대한 안전관리도 점검하고 보완해야 할 것이다. 최근 낚시 인구와 낚시 어선업의 급격한 증가와 더불어 안전사고도 급증하고 있다는 올해 국정감사의 지적에서 보듯이 관계당국의 안전관리와 감독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보완이 이뤄져야 할 것이다.

    다시 한 번 피해자 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실종자들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게 되길 기원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