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회의 참여 의정 대상 선정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17-12-18 13:27:52
    • 카카오톡 보내기
    올 하반기 본회의 출석·안건표결 참여 ‘우수’
    경기도의원 17명·위원회 1개 선정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는 2017년 하반기 중 본회의 활동에 모범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효율적 의회운영에 기여한 의원과 위원회를 선정했다.

    앞서 도의회는 원활한 의사운영과 의회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제9대 의회 후반기(2016년 하반기)부터 본회의 참여 우수 의원을 표창하기로 했으며 이번 표창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본회의 출석과 안건표결 참여율을 반영해 우수의원 17명과 우수 위원회 1개를 최근 열린 제324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발표했으며 오는 22일 열리는 의원종무식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우수의원 및 위원회 선정 결과를 보면 본회의 참여 의정 대상에는 나득수(더불어민주당, 부천), 임동본(자유한국당, 성남)의원, 본회의 참여 의정 최우수상으로는 오완석(더불어민주당, 수원), 장동길(자유한국당, 광주), 김상돈(더불어민주당 의왕), 정진선(자유한국당, 의정부), 진용복(더불어민주당, 비례) 의원 등이 각각 선정됐다.

    본회의 참여 의정 우수상으로는 이순희(자유한국당, 비례), 이정애(더불어민주당, 남양주), 김종찬(더불어민주당, 안양), 류재구(더불어민주당, 부천), 송낙영(더불어민주당, 남양주), 이나영(더불어민주당, 성남), 박순자(자유한국당, 비례), 배수문(더불어민주당, 과천), 박재만(더불어민주당, 양주), 권태진(자유한국당, 광명) 의원이 각각 선정됐으며, 우수위원회는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로 소속의원 참여율 평균이 가장 높아 선정됐다.

    특히, 본회의 참여 의정 대상 수상자인 나득수, 임동본 의원은 2016년부터 연속 3회 본회의 참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