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패션·봉제산업 종사자 간담회 개최

    지방의회 / 고수현 / 2017-12-20 13:38:45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고수현 기자] 서울 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회'는 업계 종사자들의 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최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패션·봉제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패션·봉제 사업주와 종사자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자 추진됐으며, 사단법인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 회장, 성북구 봉제야 달려라 협동조합 대표 등 패션봉제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먼저 동덕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패션디자인학전공 안선희 교수로부터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의원과 패션봉제 관계자로 구성된 각 조별 토의를 거쳐 조별 발표가 진행됐다.

    토론에서는 현업 종사자와 대학 전공 교수 등으로 구성된 패션봉제 활성화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의견, 최근 최저임금 인상 시행으로 영세업체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의견, 봉제산업 종사자 대상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교육기간을 늘려달라는 의견,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 패션봉제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방안들이 제시됐다.

    한편,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조사연구회’는 성북구 지역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패션봉제산업 지원 및 육성 방안을 모색하고자 올해 2월 새로이 구성됐으며, 대표의원인 김태수 부의장을 비롯해 간사 진선아 의원, 김일영·송영옥·윤만환·이미영·이은영·이인순 의원 등 총 8명의 구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