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서구의회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9개월간 '2018년도 서구의회 직업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첫 시작으로 지난 4일 인천단봉초등학교 학생 400명이 의회 청사를 방문해 견학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4~6학년 학생 40여명에게 '서구의회 이야기'라는 주제로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민주주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했던 상임위원회실과 본회의장 곳곳을 둘러보고 의사봉을 직접 두드려보는 체험을 했다. 또한 본회의 영상을 시청하고 관계자로부터 의회에서 하는 일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을 마친 후 한 학생은 “우리 마을을 위해 의회에서 이렇게 많은 일을 하는지 처음으로 알게 됐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심우창 의장은 “서구지역 청소년들이 기초의회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의회 직업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의회사무국에 참가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언제든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의회사무국 의정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