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간담회 개최

    지방의회 / 채종수 기자 / 2018-08-13 13:25:41
    • 카카오톡 보내기
    “올 경기도·道교육청 추경에 상임위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소관 사업 점검·현안 논의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제1회 경기도 및 제2회 경기도교육청 추경예산안과 관련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 남종섭 총괄수석부대표(용인4)를 비롯한 이은주 예결위원장(화성6) 및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추경예산안과 관련, 각 상임위 소관 사업들을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염 대표의원은 "연정을 하던 9대 때에는 '집행부-양당교섭단체-연정위원장'의 회의구조로 인해 각 상임위가 소외되는 현상이 발생하곤 했다"며 "허나, 일당 교섭단체 체제인 10대 의회에서는 소관 현안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상임위원회의 역할 확대가 불가피하다. 향후 상임위와의 현안 논의를 정례화할 것이며, 현안을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상임위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할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간담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염 대표의원은 "경제, 평화, 안전, 보육 등 각 상임위원장님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을 모아 도민행복을 위한 민생추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집행부 및 각 상임위원장님들과 협력해, 제10대 의회의 목표인 '연정을 뛰어넘는 협치'를 달성하겠다"는 포부고 밝혔다.

    그는 "특히, 재난 수준의 폭염 피해에서 도민들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들이 이번 추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의할 것이며, 각 상임위원장님들께도 협조를 부탁드린다"는 마무리 발언 후 간담회를 마쳤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