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억원 초반대의 건축비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이번 주택은 경남 사천시 자체에 건축으로서 젊은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대지에 맞춘 1:1 맞춤형 설계부터 시작하여 직접 시공까지 연계해 진행된 이번 현장은 품질적인 면에서 절대로 양보하지 않았으며, 현 단열 기준보다도 높은 기준을 적용해 준패시브급의 주택으로 완성됐다.
내진기준이 적용됐으며, 모든 창문이 3중 시스템 창호로 적용돼 한 겨울에서 주변 주택 대비 50%이상 난방비 절감을 할 수 있도록 설계 자체에서부터 고려됐다.
홈트리오(주)는 연 50채 한정 계약만 진행하는데, 이는 관리적인 측면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완성도 높은 집을 짓겠다는 목표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 전했다.
홈트리오(주) 관계자는 “매달 ‘월간 홈트리오’라는 매거진을 다음카카오 브런치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현 트렌드에 맞는 주택을 계속해서 발표해 나가 전원주택 시장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트리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올해 가을 공사에서도 경남지역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 건축을 통해 지역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집으로서 창출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