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수상

    기업 / 이대우 기자 / 2018-09-18 16:17:44
    • 카카오톡 보내기
    ▲ '롯데건설 고수찬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민일보=이대우 기자]롯데건설은 오늘(18일)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에서 워라밸우수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본 시상은 신성장동력 창출과 경제 체질 개선을 통해 우리경제의 성장 잠재력과 고용 창출력을 높이고, 고용 친화경영의 모범사례를 전파하여, 선도형 기업, 기관 이미지 확보 및 신뢰도 향상으로 기업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에 목적이 있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행복해야 고객에게도 행복이 전해진다.’는 경영 철학으로, 전 임직원이 일과 생활의 조화 속에서 직원과 그 가족의 행복도를 높이고, 유쾌한 일터를 조성하여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 3회 실시하는 가족 여행 프로그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사내 동호회 활동, 펀데이(부문, 현장 단위 문화체육행사 활동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며 6·11월 실시), 가정의 날/ 정시 퇴근제, 한마음대회(그룹 야구대회 결승전, 경품추첨, 한마음콘서트 등 실시)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본사 사무환경을 전면적으로 개선함과 동시에 기존 여직원 휴게실(수유실 포함)을 새롭게 열어 여성 인력 복리 증진에 힘썼으며, 앞으로도 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워라밸 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