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재단, 오전동주민자치회와 함께 학업장려금 수여식 개최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 수익금 활용, 모범 청소년 6명에게 장려금 전달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2-29 16:44:41
이번 수여식은 오전동주민자치회가 의왕시 자매결연도시인 괴산군에서 지역 특산물(감자·옥수수·절임배추)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활용해 추진된 것으로, 지역 간 교류를 통해 마련된 재원이 청소년 지원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장학금 수여 대상자는 꿈누리카페 오전점 이용 청소년 중 ▲프로그램 참여도와 활동의 성실성 ▲카페 공간 운영 및 올바른 시설 이용 문화 형성에 대한 기여도 ▲시설의 질서 유지와 올바른 분위기 조성 등 카페 공동체 내 모범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됐다.
이날 수여식은 청소년과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축하 인사와 장려금 전달 순으로 이어졌으며, 청소년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성장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양홍건 오전동주민자치회 회장은“지역사회에서 발생한 수익이 청소년을 위한 사업에 다시 사용될 수 있어 오늘의 자리가 더욱 뜻깊다”며“앞으로도 수련관과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지현 꿈누리카페 오전점 담당자는“청소년들이 꾸준히 보여준 성실한 참여가 지역사회의 격려로 이어져 기쁘다”며“이번 수여식이 청소년들이 꿈누리카페 안에서 더욱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1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을 위한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문화공원로 33), ▲내손점(복지로 109), ▲오전점(찬우물길 11), ▲백운밸리점(백운중앙로 74) 등 총 4개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카페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