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매예방 건강교실 행사 진행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3-07-10 14:15:39

▲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어르신 15명이 참여하는 치매예방 건강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평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노인 15명이 참여하는 치매예방 건강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더 좋은 은평’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관리 기회를 확대하고자 방문간호사와 치매안심센터 건강관리지도사와 함께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시작 전 방문간호사가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 체크 등 건강상태를 확인 후 지속적 관리를 위해 건강수첩과 영양제를 제공했다. 이어서 건강관리지도사와 함께 1시간 동안 치매 예방 건강 체조를 하면서 모두가 웃고 즐기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고, 행사 마지막은 점심을 함께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좋았다며 치매예방 건강체조에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현구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에게 평소에 접해 보지 못한 건강체조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일상의 활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고범석 갈현1동장은 ”이번 행사를 기획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한다“며 ”항상 어르신 곁에 함께하는 갈현1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