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경비원 신임교육 과정 내달 13일 개강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5-25 17:14:22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6월5일까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제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행 '경비원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구는 올해 총 4번에 걸쳐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운영하여, 총 140명의 일반경비원을 양성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올해 첫 번째 기수인 35명의 인원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 과정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 예방론 등의 이론교육과 ▲체포 호신술 ▲기계경비 실무 ▲호송경비 실무 ▲시설 경비 실무 등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승강기 관리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6월13~16일 4일 동안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5일까지며, 총 35명을 선정한다. 신청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중랑구청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랑구일자리플러스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경비원 신임교육 과정이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장년을 비롯해 청년, 경력단절여성, 어르신 등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