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꿈 실현 인생학교」 출발 응원

    지방의회 / 황승순 기자 / 2026-02-03 17:20:12
    • 카카오톡 보내기
    “학생 주도형 꿈 설계로 전남 미래인재 육성 의지 밝혀”
    ▲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님 꿈실현인생학교 입교식(출처=전남도의회)

     

    [남악=황승순 기자]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은 2월 3일(화) 순천대학교 문화강당에서 열린 재단법인 전남교육 꿈실현재단에서 주관하는 「꿈 실현 인생학교」 입교식에 참석해 입교생과 학부모를 격려하고, 학생 주도형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전남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는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하며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꿈 실현 인생학교」 꿈 세움 과정에 입교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 1년 동안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과 잠재력을 탐색하고, 꿈 실현금을 활용한 계획 수립은 물론 캠프와 멘토링,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꿈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꿈 실현 인생학교」에 대해 “단순한 장학 프로그램을 넘어,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이 배움의 주인이 되어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과 멘토링, 교육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전남형 인재육성 모델”이라며 “학생들의 도전을 끝까지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라고 평가했다.

    또한 학부모들을 향해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 때로는 망설일 수도 있겠지만, 한 걸음 뒤에서 믿고 지켜봐 주시며 따뜻한 응원과 격려로 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정희 교육위원장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도 이러한 학생 주도형 교육 프로그램이 전남교육을 대표하는 미래인재 양성의 토대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김 위원장은 “입교생 여러분의 도전과 성장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오늘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