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2일 세계환경의 날 기념 행사
유공자 10명 표창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3-05-30 14:00:54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제28회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6월2일 오전 10시 당산근린공원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5일은 28회를 맞은 세계환경의 날로, 구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love earth, love green’ 주제로 기후위기 속에서 지구를 사랑하고, 녹색성장으로 도약하는 영등포라는 의미를 담았다. 오전 10시~낮 12시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 환경보호 인식을 높이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구는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개인, 기업 등 사회 각 분야의 유공자 10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구는 생활 속 탄소중립과 친환경 실천 활동을 이끌기 위한 에너지 절약, 1회용품 줄이기, 에코마일리지 안내, 탄소중립 실천법 등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홍보활동도 펼친다.
최호권 구청장은 “올해 세계환경의 날 축제는 지구 위기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에너지 절약, 일회용품 줄이기 등 건강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