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2028학년도 대입제도 및 준비 전략’ 설명회 개최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12-02 17:03:23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오는 14일 구청 소나무홀에서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 제도로 혼란을 겪는 학생·학부모를 위해 ‘2028학년도 대입제도 및 준비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함께 변화가 예상되는 2028학년도 대입 제도의 주요 내용을 학생·학부모에게 정확히 전달하고, 학생들이 진로·진학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서울 배재고등학교 장지환 교사가 ‘2028학년도 대입 개편안 및 준비 방안’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장 교사는 서울중등진학지도연구회 연수국장, 다수 대학 입학처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는 진로‧진학 분야 전문가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개편된 대입제도에 대한 분석과 대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는 큰 변화를 앞둔 2028학년도 대입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불안감을 줄이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학부모들이 자녀의 미래를 차분히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