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제임스웹 우주망원경팀 과학자 초청 특강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07-11 15:24:51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오는 20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손상모 미국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STScl) 수석연구원을 초청해 7월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이달 특강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제임스웹 우주망원경팀'의 유일한 한국인 과학자로부터 우주에 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손 박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우주의 시작을 향한 여정'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연세대학교 천문우주학과와 미국 버지니아주립대학교를 졸업한 손 박사는 한국천문연구원 위촉선임연구원, 미국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 박사 후 연구원, 미국 존스홉킨스대 연구원 등을 거쳐 2021년부터는 미국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 수석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는 미 항공우주국이 우주망원경 운영을 위해 설립한 기관으로, 이 연구소 제임스웹 우주망원경팀의 손 박사는 이 팀에 소속된 유일한 한국인 과학자다.
이날 강의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활용하거나 구청 행정지원과로 전화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이번 명사 특강이 우주와 천문학에 대한 청중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대문 명사 특강'은 올 들어 여섯 번째로, 구는 각 분야의 명사를 만날 수 있는 주민 대상 특별 강연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