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식비타민 온라인 강좌

내달 8일까지 유튜브 시청 가능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3-05-25 17:15:10

▲ 제171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포스터. (사진=강서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는 '챗GPT!! 부모가 먼저 알아야 할 생성형 AI시대의 기회와 리스크'를 주제로 '제171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미국 AI 연구기관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언어 모델인 챗GPT는 등장과 동시에 신드롬으로 불릴 만큼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사로 나서는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는 뇌과학 분야의 전문가로 '챗GPT에게 묻는 인류의 미래', '12세 전에 완성하는 뇌과학 독서법' 등을 집필하고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챗GPT의 잠재력이 궁금해 사랑, 정의, 행복, 죽음 등 형이상학적인 주제의 질문을 던지며 한 달 가까이 챗GPT와 대화를 했다는 그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인간과 기계의 공존 가능성과 미래상을 보여준다.

특히 '생성형 AI'의 개념과 활용 방안은 물론 우리에게 요구되는 능력 등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생성형 AI는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 기존 콘텐츠를 활용해 유사한 콘텐츠를 새롭게 만들어 내는 인공지능 기술을 말한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이달 25일부터 오는 6월8일까지 누구나 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 'i강서tv'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자라나는 아이들이 경험하게 될 생성형 AI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궁금해하고 관심을 가지는 다양한 강연을 마련해 주민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