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번역’ 신규 런칭 ‘편의성 강조한 번역 서비스'로 선봬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8-24 09:58:11

▲ (사진= 모범번역 제공)번역 전문회사 위드문 인터내셔널이 전문분야별 번역 및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범번역을 새롭게 런칭했다.

 

모범번역은 아포스티유나 대사관인증은 물론 전문 분야별 번역에 대한 제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특히 고객의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어 기존보다 간편한 문의와 빠른 답변이 가능한 플랫폼 형태를 띄고 있다. 

 

그간 번역 서비스 분야는 행정 서비스까지 동시에 제공하는 플랫폼을 갖추지 못했다. 이에 위드문은 모범 번역을 런칭하고 플랫폼을 구성한다. 이를 통해 플랫폼 이용에 익숙한 2030 젊은 직장인, 스타트업 대표가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범번역은 기업이나 개인이 가진 언어적인 장벽을 극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원활하게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전문 자격을 갖춘 번역가들이 다양한 분야의 문서를 신속, 정확하게 번역하고자 한다. 

 

특히 전문분야별 번역 서비스를 기초로 할뿐만 아니라 아포스티유 서비스, 대사관 인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인된 문서로 신뢰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국제 거래, 이민 절차에서 요구되는 정부 및 기관의 인증 절차를 대행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 

 

모범번역은 앞으로 더욱 체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 번역 이후 엄격한 2차 검수 시스템을 통해 전문화된 프로세스로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기존 고객 상담 데이터, 번역공증 경험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점과 개선안을 도출한다. 

 

퀄리티 높은 번역을 제공하는 한편 기존 고객 업무처리 경험, 질의응답 데이터 면밀히 분석, 고객 맞춤 혜택과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모범번역 관계자는 “더 높은 품질과 열정으로 모범번역을 국내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번역과 행정서비스분야의 전문기업의 위치를 굳건히 다지고 싶다”며 “더 나은 서비스와 만족도를 제공해 동반 성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