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의회, 제332회 임시회 개회
하반기 군민생활현장 점검 및 민생 조례안 심사 예정
김현종 기자
khj@siminilbo.co.kr | 2025-09-03 19:19:58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결정과 군민생활현장 방문의 건 등을 처리한 뒤, 약산·청산·소안·금당·보길·생일 등 6개 면에 대한 면정보고를 청취하고, 현장을 방문해 점검할 계획이다.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민 의원이 ‘크리스마스에 추억! 완도호랑가시나무의 빛으로 물든 완도’를 주제로, 완도군의 군목(郡木)인 호랑가시나무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축제 개최 필요성을 제안할 예정이다.
▲최정욱 의원은 ‘완도군 민원행정 대응 시스템 개선’을 주제로, 민원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완도군 통합민원 웹센터」 설치·운영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상임위원회에는 의원발의 조례안 3건과 집행부 제출 조례안 7건을 상정하여 처리한다.
의원발의 조례안은 ▲김양훈 의원의 ‘완도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안’, ▲박병수 의원의 ‘완도군 기후변화대응 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안’, ▲허궁희 의원의 ‘완도군 장수축하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이며, 집행부 제출 안건은 ‘완도군 공모사업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한편,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오는 9월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