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뮤지컬도 보고 건강도 챙긴다

송파여성문화회관서 7일까지 어린이뮤지컬공연

시민일보

| 2005-05-31 20:30:04

신나는 뮤지컬을 보며 건강을 지키자!

송파구(구청장 이유택)가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진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색다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31일부터 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공연되는 교육극단 ‘오렌지’의 어린이 영양뮤지컬 ‘건강나라 요정의 보물상자’가 바로 그것.
31일 구에 따르면 오는 7일까지 평일 오전 10시와 11시30분 하루 두번 공연되는 이번 공연은 결식과 편식, 패스트푸드로 인한 비만 및 영양 불균형 등으로부터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구 보건소가 직접 기획, 제작한 건강 프로그램 중 하나다.

공연은 햄버거 대장군이 훔쳐간 건강나라의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통해 패스트푸드에 편중된 잘못된 식습관에 대한 경각심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주고 건전한 식생활을 장려하는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보건소는 관내 구립·민간 어린이집의 6~7세 아동과 교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매회 250명까지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관람을 신청한 어린이집에는 뮤지컬 삽입곡과 손유희 자료를 미리 전달해 공연시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공연을 음악 CD와 비디오로도 제작, 배부해 관내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에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보건소 보건지도과(410-342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준 기자 sjkim@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