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 교육 개강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20-07-09 09:10:55
    • 카카오톡 보내기
    기초 이론과 사례 중심 전문교육 등
    오는 9월까지 총 76시간 운영
    [함안=최성일 기자]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 교육 개강사진

    함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남)는 지난 7일 농업인전문교육장에서 귀농·귀촌 수강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 및 창업활성화 교육’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농업아카데미 주인호 강사를 초청해 ‘귀농·귀촌 탐색과정’을 주제로 본격적인 첫 강의시간을 가졌다. 맞춤형 귀농·귀촌 교육을 통해 귀농인들을 전문농업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과정은 기초영농기술교육(1회~11회차)과 창업활성화교육(12회~19회차) 2개 과정이다. 오는 9월 8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되며, 총 19회 76시간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초빙된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 강사로부터 이론과 사례중심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토양관리, 작물생리 등 작물별 재배기초, 귀농 성공전략・성공사례, 농산물 판매마케팅 등을 주제로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농업현장에서 바로 응용 가능한 실습형 사례중심 교육이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귀농인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향상시켜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귀농인들의 전문기술 배양과 경영능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