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연우, 활동 중단 이유 공황장애로 밝혀져..."드라마로 복귀할것"

    대중문화 / 나혜란 기자 / 2019-08-24 06:00:42
    • 카카오톡 보내기

    그룹 모모랜드 연우가 공황장애로 힘들어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최근 한 매체의 보도에 르면 연우는 앞서 모모랜드 활동을 하며 악성댓글 등으로 심리적 불안감이 커져 한동안 공황장애를 겪었다고 한다. 때문에 앞서 드라마 '녹두전'에 캐스팅되고도 최종 합류하지 못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연우는 활동을 잠시 중단한 가운데, 스스로 치료 의지를 보였고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심리적 안정을 찾아 공황장애를 극복할 수 있었다.

    이 가운데 팬들 사이에서는 연우의 자세한 사정이 알려지지 않은 탓에 탈퇴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연우가 약 한 달 넘게 모모랜드 스케줄에 불참하는가 하면, 모모랜드 팬카페에 올라왔던 연우의 글이 모두 삭제됐기 때문이다.

     

    이후 연우는 팬카페를 통해 "팬 분들이 놀라고 상처받았을 것 같아 글을 쓴다"며 "드라마 출연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려 묵묵히 준비중이었는데 스케줄에 대해 함부로 언급할 수 없어서 큰 오해를 만든 것 같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후에도 연우가 LA '케이콘'이나 '아육대'에 참여하지 않아 팬들의 걱정이 컸으나,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어온 연우가 공황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휴식을 취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던 과정이었던 것으로 전했졌다.
     
    한편, 연우는 오는 9월 방송되는 tvN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 마트'에 출연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나혜란 기자 나혜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