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우포농업학교 1기 입학식 개최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20-07-20 17:23:00
    • 카카오톡 보내기
    예비 귀농인들에게 심화된 영농실습 교육기회 제공
    [창녕=최성일 기자]
     입학식 개최

    창녕우포농업학교(학교장 이영재) 1기 입학식이 지난 18일 성산면 성곡오색별빛마을 교육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입학식은 교육생 40명을 비롯하여 귀농학교 관계자 및 군청 관계자 등 45여명이 참석하여 입학식을 축하했으며 귀농학교 1기 교육생을 시작으로 많은 교육생들이 배출되기를 희망했다.

    교육과정은 기존의 귀농 기초교육에서 업그레이드된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수강생들이 작물별 재배기술, 토양관리, 가공산업 등 각 분야의 영농 전문강사의 이론교육과 선도농가의 영농 현장실습 교육을 병행해 총 100시간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 귀농인들이 영농에 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다 구체적이고 체계화된 영농 실습교육을 받아 현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바로 영농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창녕우포농업학교는 창녕군의 지원을 받아 창녕군 귀농귀촌 협의회에서 주관하여 운영되며 도시민의 창녕군 유치와 귀농귀촌인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이번 창녕우포농업학교 새 인생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려는 귀농 희망자들이 농촌생활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조기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재 우포농업학교장은 “초보 귀농귀촌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학기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귀농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