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이영방 교수, 31회 시험 총평 및 32회 학습전략 밝혀

    기업 / 여영준 기자 / 2020-11-03 11:47:15
    • 카카오톡 보내기
    ▲ 이영방 교수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인중개사의 부동산학개론 1타강사로 꼽히는 이영방 교수가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총평 및 32회 시험에 대한 학습 전략을 밝혔다.


    이영방 교수는 “1차 과목인 1차 과목인 부동산학개론, 민법 모두 박스형 문제의 비중이 증가하였고, 옳은 지문을 고르는 긍정형 문제 전 분야에 골고루 분산 출제가 되었다”며, "응용력과 사고력을 묻는 문제가 많아 그만큼 정확하게 내용을 이해해야 답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서 2차 과목에 대해서는 이 교수는 “중개사법령 및 실무는 민법과 연계문제가 출제되었고, 공법과목에서는 지엽적인 지문이 많아 정답 선택이 어려웠다”며, “공시법 중 등기법은 논리 구성이 어려웠으며, 세법 역시 지문의 길이가 길어짐에 따라 체감 난이도가 상승했다”고 말했다.
     

    ▲ 이영방 교수
    제32회 공인중개사 학습전략에 대한 질문에는 “요약집 위주의 선별식공부나 단순암기식 공부는 지양하고 원리위주의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응용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를 위해서는 각 과목의 내용을 충실하게 설명해주는 강의를 선택해서 내용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시험의 유형과 유사한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의 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영방 교수는 “지금까지 공인중개사 시험을 목표로 달려온 모든 수험생들 모두 정말 고생하셨다. 32회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께서도 차근차근 들으시고 따라오신다면 합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 거다. 저를 믿고 따라오신다면 아마도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이영방 교수의 온라인 강의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강의는 에듀윌 서울 강남, 대방, 노원, 종로 공인중개사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