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21일까지 ‘2021년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제도적 기구다.
구에 거주하거나 금천구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페이스북 ‘교복입은 시민’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청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26일 위원발표와 오리엔테이션을 열 예정이다.
위원회는 개인 지원 청소년들과 학교 및 기관 추천 청소년으로 구성된다. 위원들은 오는 12월까지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지역사회 내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제안 활동을 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민주시민학교 수강 ▲청소년참여위원회 분과모임 구성 및 운영 ▲금천구 청소년연합축제 기획 ▲청소년 총회 및 보고대회 등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주체적 의식을 갖고 정책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하고, 청소년 사업 및 행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아동청년과 또는 꿈지락 네트워크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