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층간소음 없는 아파트’ 그림전 개최

    복지 / 이대우 기자 / 2021-09-08 18:30:04
    • 카카오톡 보내기
    ▲ 지난 6일 열린 동대문구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 ‘층간소음 없는 우리아파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뒷줄 오른쪽 세 번째)과 시상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대문구청)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답십리1동 내 래미안미드카운티아파트에서 따뜻하고 밝은 공동체를 조성하고 이웃 간 배려하는 아파트 문화를 만들기 위해 ‘층간소음 없는 우리 아파트’라는 주제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만 6세부터 만 12세 입주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아동 및 미술 전공 관련 외부전문가 3인이 접수된 85개의 작품을 사했으며, 동대문구청장상 3작품, 배려상 3작품, 미소상 5작품 등 총 11작품을 선정했다.

    지난 6일 오후 7시에 열린 시상식에서는 김유주(9세), 김예나(10세), 김시우(9세) 어린이 등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한편 이번에 접수된 모든 작품은 오는 19일까지 아파트 내 커뮤니티센터 복도에 전시한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어린이 그림 공모전이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지역 사회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키워주고 소통과 화합, 공동체에 대해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구는 이웃 간 배려하는 밝은 공동체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내 다양한 주민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