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조달청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판로지원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3.22)에 따라 인천지역 양 기관이 업무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설명회이다.
참석대상은 창업보육센터(BI)에 입주해 있는 기업이고 인천대 창업지원단을 시작으로 인천조달청과 공동으로 인천지역 5개 BI를 월 1회 순회설명 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인천중기청에서는 제품의 성능에 대한 적합성을 인증받기위한 성능인증제도, 기술인증 보유기업의 공공기관 납품을 위한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공공조달시장진출을 지원하는 공공조달 상생협력지원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했고, 인천조달청에서는 벤처.창업기업의 전용 온라인상품몰인 벤처나라에 상품등록을 위한 제도, 공공서비스 개선에 적용할 상용화전 혁신제품의 지정 및 혁신시제품의 시범구매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했다.
기업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설명 후 궁금한 사항에 대해 기관별 1:1 상담의 시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약 30개 기업이 참석했고, 참석한 대표 중 일부는 조달시장 지출을 위한 지원제도는 어려워서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본 설명회에서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 기관의 담당자와 직접 1:1상담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말고 주기적으로 진행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동준 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인천지역 5개 BI를 대상으로 순회설명회를 개최하는데, 기술‧창업초기기업이 공공조달시장으로 진입,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에 대해서 내실 있게 준비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