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으로 겨울철 면역력 관리

    기업 / 이대우 기자 / 2020-11-25 15:40:21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동아제약)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겨울철은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계절으로 추운 날씨로 인해 평소보다 체온이 내려가서 조절하느라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가 소모돼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지기 쉽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30~40% 정도 떨어진다고 알려져 있으며, 야외 활동이 적어지면서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비타민D 합성이 적어진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 대상포진, 단순포진 등 감염병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특히 코로나19가 유행하면서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이 잘 작동해야 감염병에 잘 걸리지 않고 감염되더라도 쉽게 이겨낼 수 있다.

    면역력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지켜나가면 된다.

    스트레스 관리는 면역력 유지와 강화에 매우 중요하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정서적 상태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스트레스로 인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는 시간이 많아질 경우 면역체계가 억제된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편안한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충분한 수면도 필수다. 수면 부족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요인으로 수면 시간 부족하면 인체의 면역 시스템은 현저하게 약해진다. 하루에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규칙적인 운동도 면역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운동을 하면 근육에서 면역력을 조절하는 물질들이 분비돼 면역력을 강화한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운동하는 것을 꺼려하는데 과도하지 않을 정도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고른 영양 섭취도 필수다. 영양 결핍이나 불균형한 영양 섭취는 면역력 약화의 원인으로 정상적인 신체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음식물 섭취로 얻는 영양소에 한계가 있다면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동아제약 ‘셀파렉스(SelfRX)’는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따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 개인별 건강 유형에 따라 스스로 간편히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성인 남녀 니즈(필요)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 라인 중 면역력 강화를 위한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으로 면역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에는 면역건강을 위한 동충하초주정추출물, 항산화 영양소 등이 균형있게 함유돼 있다.

    또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의 동충하초주정추출물은 동아제약이 오랜 시간 쌓아온 전문성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면역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또한 100% 국내산 현미 동충하초 원료를 사용했으며, 유해물질로부터 세포 보호를 위한 항산화 영양성분과 대사 활성화에 필요한 미네랄도 함유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 면역력 관리에 더욱더 신경을 써야 한다”며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으로 면역 건강과 챙기고 활력도 함께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