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얌샘김밥의 창업설명회는 오는 15일 수요일 오후 2시에 지난 6월 오픈한 후 성황리에 실제 운영 중인 이대서울병원점에서 진행한다. 이에, 생생한 창업 현장과 매장 분위기 파악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본격적인 창업설명회에서는 브랜드 소개에 이어 얌샘김밥의 성공비결 중 하나인 인건비 절감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한다. 이 인건비 절감 노하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준비한다. 창업설명회 참가자들은 직접 얌샘김밥의 자동화 기기를 사용해 김밥 만들기를 체험하고, 베스트 메뉴 시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얌샘김밥의 이 무인·자동화 시스템은 분식 업계 최초로 도입한 덕분에 이미 전국 가맹점에 최적화를 마치고 다수의 성공 사례까지 보유했다. 실제로 얌샘김밥 자동화 기기 도입 시 1인의 김밥 300줄 작업 시간이 15시간에서 5시간으로 줄었으며, 경기도 양주시의 A 매장에서는 자동화 기기 도입 후 단 3명의 인력으로 월 매출 4,800만 원을 올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얌샘김밥의 관계자는 “얌샘김밥이 탄탄한 인건비 절감 노하우로 대세 분식 브랜드 자리에 오른 만큼 창업 상담 시 무인·자동화 시스템과 관련된 문의가 많았다”라며 “체험형 창업설명회에서는 얌샘김밥 무인·자동화 시스템의 실속 정보와 실제 효과를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설명회 말미에는 본사 창업 전문가의 1:1 맞춤형 상담도 이어져, 본사의 20년 창업 노하우를 직접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설명회는 사전 신청자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얌샘김밥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으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선착순 10명 한정이며, 인원 마감 시 신청이 마감될 수 있어 빠른 문의가 필수다.
한편, 얌샘김밥은 실속 분식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15평대 매장 기준 1,00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과 인테리어 점주 원가 시공, 창업 지원 대출 등 다양한 창업 혜택도 마련했다. 더욱이 이번에는 새해 첫 창업설명회인 만큼 더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고 밝혀 벌써 참가 문의가 쇄도하는 중이다. 자세한 혜택 및 신청은 얌샘김밥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끝]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