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 공동체창업교육 '또봄캠퍼스' 운영

    충청권 / 박명수 기자 / 2020-02-10 16:43:37
    • 카카오톡 보내기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오는 25일부터 4월21일까지 어울림경제센터에서여성 공동체창업 심화교육 ‘또봄 캠퍼스 2020’을 운영한다.

    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인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창업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지역의 문제, 사회의 문제를 공동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창업자(팀) ▲공통의 필요를 공동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팀)이다.

    교육 기간 중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8회차 과정으로 진행되며, ▲여성의 경제활동과 창업에 대한 이해 ▲기업의 미션과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모델 이해하기 ▲비즈니스 모델 수립ㆍ업종별 선배 기업가와의 만남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모델 워크숍 ▲사업계획서 멘토링▲모의투자대회 및 수료식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과의 멘토링이 진행돼 우리 지역 여성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출석률 80% 이상 및 과제 제출시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팀에게는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운영은 사회적기업인 ㈜우리가 만드는 미래에서 맡았으며,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지원센터, (사)여성이 만드는 일과 미래에서 후원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