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때문에, 외식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라면 이러한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해 창업 아이템 선정에 활용해야 한다. 현재 외식 트렌드는 외식의 빈도수가 증가한 만큼, 거창한 메뉴보다는 일상적이면서 가성비와 품질까지 좋은 아이템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에,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을 갖춘 덮밥 브랜드 ‘복덮방’이 소비자를 사로잡으며 2020년이 기대되는 브랜드로 떠올랐다.
덮밥 전문 프랜차이즈 복덮방은 지난 9월 선유도에 첫 본점을 출점한 이후 아무 곳에서나 맛볼 수 없는 덮밥 메뉴로 젊은 세대의 이목을 잡는 데 성공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큼 대중적인 맛을 기반으로 한 데다가, 밥과 메인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덮밥’ 아이템 특성상 든든한 양과 가성비 면에서도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덮밥 메인 메뉴인 ‘돈목살광부덮밥’, ‘마라가지덮밥’, ‘알곤이덮밥’ 등은 트렌디하면서도 이색 비주얼을 뽐내 점심부터 저녁까지 인기가 좋다. 또 ‘데리야끼 치킨 한판’, ‘부채살 스테이크 한판’ 등 든든한 고기 한판 메뉴나 탕류, 사이드 메뉴 등은 객단가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를 찾는 고객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특히나 최근 외식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배달 및 포장 홈서비스에도 집중한 점도 인기 비결이다. 복덮밥의 홈 서비스는 일반 포장 용기가 아닌 자체 제작한 ‘복(福)수건’으로 포장해 고객에게 전달하며, 이색 도시락을 연상시키는 차별화된 비주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