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치 밴드' 핫이슈 이유는?... 3억뷰 넘은 한류영상 '관심 급부상'

    대중문화 / 서문영 기자 / 2021-02-03 23:40:34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퓨전 국악그룹 '이날치 밴드'가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이날 이날치 밴드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색다른 궁금증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한국관공공사에서 제작한 홍보영상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Feel the Rhythm of Korea)'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날치 밴드의 음원에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현대무용그룹)'가 안무를 보탠 2020 한국관광 해외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메인으로 페이스북, 틱톡, 바이두 등 글로벌 플랫폼을 타고 최근 누적 조회수 3억건을 돌파했다.

     

    화제의 영상은 지난 7월말 서울·부산·전주 3편이 먼저 공개됐고 10월 안동, 강릉, 목포 편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날치 밴드의 1집 수록곡 '범 내려온다' '어류도감' '좌우나졸' 등의 배경음악에 맞춰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멤버들이 각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이동하며 눈길을 사로잡는 춤을 반복해서 선보이는 콘셉트다. 판소리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한류 콘텐츠의 성공사례라는 점에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한편, 영상 3편의 총 제작비는 약 2억원으로 기존 한류스타들이 출연하는 홍보영상 1편을 만드는 비용의 절반도 들이지 않고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