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직무 교육 과정…국비지원 100% 제공

    교육 / 이승준 기자 / 2022-05-26 08:58:36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국비지원 100%로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집 종사자를 위한 보육교사 직무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사업주 어린이집과 훈련생 그리고 어린이집 선생님들을 위한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자 어린이집의 경우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을 받아볼 수 있고, 훈련생과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무료 수강이 가능하기에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볼 수 있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과 건강 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어린이집의 관리는 물론 운영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1급과 2급, 3급으로 나뉘어 있어 개개인의 역량과 탄탄한 스펙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준비해 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말하는데, 본원을 통할 경우 훈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그 대상으론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정규직 근로자가 있다.’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보다 폭넓은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 교수진들의 커리큘럼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과정을 공개했다. 어린이집과의 위탁 계약을 체결한 뒤에 훈련 신청과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바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5가지 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데, 보육교사 과정을 준비하고 있던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각 과정 중 많은 수강생이 찾는 과목은 ‘부모교육 길라잡이’와 ‘슬기로운 상호작용’을 살펴볼 수 있다. 각각의 교육 과정은 40시간과 30시간으로 진행되는데, 기존 훈련비가 부담될 수 있기에 사업주 지원금을 통해 시작한다면 사업주가 지불해야 하는 자부담금을 크게 낮춰볼 수 있다. 해당 과정 외에도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보육교사 메타 교육,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지침서,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일반직무교육 등 과정으로 진행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