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건강한 여름나기 키트로 어르신께 시원한 잠자리 선물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9-02 09:56:57
    • 카카오톡 보내기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KT&G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키트 지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여름이불 세트를 지원했다 /사진제공=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화성=송윤근 기자] 경기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조지형)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KT&G가 함께하는 ‘건강한 여름나기 키트 지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여름이불 세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을 통해 여름철 건강관리가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4명에게 냉감이불 세트가 전달되었으며,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집에 에어컨이 없어 선풍기 하나로 여름을 보내고 있었는데, 시원한 여름이불 덕분에 밤에 편하게 잘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지형 관장은 “여름철 무더위는 특히 어르신들의 건강에 큰 위협이 될 수 있다. 이번 여름나기 키트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관」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