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사동장 주관‘통장 직무교육’… 지역 행정역량 강화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0-28 09:17:49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통장협의회 통장들을 대상으로 동장이 직접 진행하는 ‘통장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통장협의회 통장들을 대상으로 동장이 직접 진행하는 ‘통장 직무교육’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행정과 주민을 연결하는 가교인 통장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통장의 직무 수행 능력과 책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약 40페이지 분량의 ‘지역행정의 첫 얼굴, 통장 실무 매뉴얼’을 교육자료로 제작해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오현갑 동장은 이날 직접 강사로 나서 ▲ 시와 동의 주요 현황 ▲통장의 직무 및 역할 ▲통장 관련 관계규정 주요 내용 ▲동의 직능단체 현황 ▲통장 관계 조례 및 시행규칙 ▲통장협의회 회칙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실제 현장에서 통장들이 직면하는 직면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도 함께 공유해 현장 중심적인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센터는 신규 위촉 통장들이 통장의 책무를 명확히 이해하고, 주민을 위한 행정 협력자로서의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통장은 “동장님이 직접 교육을 진행해 통장의 역할과 책임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갑 사동장은 “항상 지역의 최일선에서 행정을 함께하는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통장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