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원곡동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이웃에 온정 전해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1-12 10:11:41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새마을회는 지난 11일 원곡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관내 저소득층 60여 가구에 김장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원곡동 새마을회는 지난 11일 원곡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관내 저소득층 60여 가구에 김장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산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기명)의 김장재료 후원으로 원곡동 새마을회원 20여 명과 금고 직원들이 함께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커피차까지 함께 지원되어 새마을회원 및 원곡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민원인과 따뜻한 차를 나누는 등 훈훈한 정이 오갔다.

     

    한편, 원곡동 새마을회는 매년 김장 나눔과 환경정화,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전유현 새마을회장과 한희정 새마을부녀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후원기관의 도움으로 올해도 이웃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명 안산서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복지 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손석주 원곡동장은 “매년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새마을회와 후원해 주신 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나눔이 원곡동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