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반월동,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 성료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0-20 13:40:12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산시 상록구 반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반월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관내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반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반월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관내 어르신 700여 명을 모시고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경로잔치는 반월동 푸른유치원 7세반 어린이들의 노래 공연을 시작으로 장구팀과 라인댄스팀의 다채로운 무대로 이어졌다. 어르신들은 아이들의 귀여운 무대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이어 진행된 노래자랑에서는 직접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며 큰 웃음과 박수를 자아냈다.

     

    행사 준비는 새마을부녀회가 정성껏 마련한 잔치 음식과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회원들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져,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자리가 됐다.

     

    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정성껏 준비된 음식과 즐거운 공연 덕분에 오랜만에 신나게 웃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대섭 반월동장은 “이번 행사는 세대 간 화합과 경로효친의 뜻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각종 효행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