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화)은 4월 12일(화), 지역의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담임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합천 특수교육 운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자 맞춤형 지원을 위한 협조체제 구축 및 통합학급 교사의 특수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통합교육 성과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맞춰 이뤄진 이번 설명회는 2022년 경남특수교육 중점 추진 과제를 바탕으로 각 과제별 주요 업무 및 세부 운영 계획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개별 특성과 장애 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및 합천 특수교육지원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통합학급 교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고 이해할 수 있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학생에게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합천교육지원청 정종화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맞춤형 특수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