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업기술센터 “애호박 조리법” 교육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4-09-09 10:09:22
    • 카카오톡 보내기
    ‘지역농산물 활용가치 교육’ 참가자 48가족 11일부터 모집
    ▲ 지역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자료사진 /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대표 농산물인 애호박의 소비 촉진과 색다른 조리법 보급을 위해 ‘지역농산물 활용가치 공감 교육’ 참가자를 11일부터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민 48가족(기수별 8가족, 가족당 2~4명)이며, 온라인 ‘광주광역시바로예약’ 사이트(바로예약→광산구→ 교육/강좌→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2024년 지역 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총 6기수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농산물 탐구 활동과 애호박 두부 스테이크, 스콘 등 요리 체험을 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접 농사를 짓는 여성 농업인들이 강사로 나서 도시와 농촌 간 소통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기수별 체험 내용은 ▲1·4기 애호박 두부 스테이크 만들기 ▲2·5기 애호박 스콘 만들기 ▲3·6기 토마토 휘낭시에와 쿠키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교육마당→교육안내)이나 융복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