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은 현재 어린이집 종사자를 위해 국비지원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보육교사 직무 과정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집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으로 어린이집과 위탁계약을 체결한 곳에서 훈련신청 및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훈련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보육교사 사업주 위탁 훈련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할 경우 훈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정규직 근로자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매주 목요일 개강하여 총 4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데, 수시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어 언제든 신청 가능하다. 어린이집과의 위탁 계약을 체결한 뒤 훈련 신청과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훈련을 진행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이 추가되며 교육에 대한 다양성을 높였다.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교육은 놀이 중심 인성프로그램으로써 아이들과의 푸드놀이를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잘못된 식습관 개선이나 인성에 관한 높은 과정을 배우고 제공할 수 있는 교육이 제공된다. 총 교육시간인 29시간, 4주 동안 진행되며 이 과정 또한 국비지원을 통해 보다 경제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부모 길라잡이, 슬기로운 상호작용, 보육교사 메타교육,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일반직무교육,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 문제행동 지도지침서 등 교육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보육교사 직무 과정은 우선 지원기업 또는 대규모 기업에 따라 신청 시 훈련비 지원 한도가 달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선지원 대상기업이라면 고용안정과 직업 능력 개산보험료의 240%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 사업주 연간 지원한도 금액이 500만 원 미만인 경우에는 500만 원까지 지원되기에 미리 각 기관에 맞춘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기업 규모 문의는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한도금에 대한 문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담당 지부 지사 및 직업 능력 개발 훈련팀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보육교사 직무 과정 관련 문의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화 상담 서비스 및 카카오톡 채팅 상담 문의도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