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공감능력이 지배하는 세상에 대비하라

    도서 / 전용혁 기자 / 2024-12-17 10:39:44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CJ ENM과 오리온 등에서 홍보와 SNS마케팅 담당 임원으로 재직했던 이영균 에브라임커뮤니케이션 대표가 ‘공감능력이 지배하는 세상에 대비하라’(새빛 출판)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곧 닥치게 될 이 같은 미래에 쉽고도 명쾌한 해법을 제안한다.

    저자는 그 비법이 ‘공감 능력의 배양’에 있다고 강조한다. 공감 능력을 기본으로 한 ‘처세 능력’이 AI 시대를 대비하는 해법이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논리를 기본으로 공감을 얻는 대화법과 관계를 지키는 방법, 일상과 직장에서의 난감한 상황에 대한 대응방법 등을 이 책에서 비교적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약 4만명의 사람들, 주로 기업인, 사업가, 언론인, 방송인, 연예인들과 깊고 넓은 만남을 지속해왔다”며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어느 순간부터 공감 능력이 이 시대, 또 미래를 관통하는 지배 역량임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한 깨달음을 사람들과 나누고자 이 책을 출간했다”고 출간 배경을 말한다.

    20~30대들은 누구도 잘 이야기해 주지 않는 인생의 비법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고 40~60대들은 살아오면서 경험하고 느꼈던 것들을 정리하며 자기 것으로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다.

    나이와 성별을 떠나 이 책 한 권이 디스토피아가 될지도 모를 불안한 미래에 대한 작은 준비가 될 것이라 전망한다.

    한편 이 책의 저자 이영균 대표는 지난 28년간 홍보 및 SNS 마케팅 전문가로서 활동했으며,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았고, 경영대학원 AMP도 수료했다.

    CJ ENM, 오리온 등에서 홍보팀장 및 홍보 임원(상무)으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주)에브라임 커뮤니케이션’의 대표를 맡고 있다.

    도서출판 새빛 출판ㆍ288Pㆍ1만9000원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