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늘봄학교 강사 양성 심화 과정 성료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2-16 13:06:32
    • 카카오톡 보내기

     ‘RISE 늘봄학교 강사 양성 기초·심화 과정(2차)’ 연수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대]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대학교 RISE사업단 늘봄학교(책임교수 한기순)가 주관한 ‘RISE 늘봄학교 강사 양성 기초·심화 과정(2차)’이 마무리됐다.

     

    13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 이번 강사 연수는 인천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 체계(RISE) 인천 늘봄학교 대학 연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됐다.

     

    이번 교육은 인천대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경험하고 싶은 예비 강사와 현직 출강 늘봄 강사들이 기초과정과 심화 과정 각각 300명씩 신청했고 현장에는 255명이 참여해 늘봄학교 강사로서 필요한 전문성과 역량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13일 진행된 기초과정에서는 늘봄학교 이해, 실제 민원 사례로 배우는 현장 대응, 교육 사례로 배우는 수업 설계, 학생과의 관계 맺기와 행동 지도, 학생 응대 및 소통 실습, 행정 실무와 보고 체계 이해와 같이 강사 활동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을 다뤘다. 

     

    14일 심화과정에서는 ‘탐험! 생활 속 숨은 과학 찾기’, ‘세계 전통 놀이 탐험대’, ‘행복한 마음 성장 놀이터’, ‘우리는 화폐탐험대’, ‘튼튼! 펀펀! 미니올림픽’, ‘수학탐험대, 놀이로 푸는 수학’, ‘호기심 과학 교실’, ‘읽고, 걷고, 쓰며 배우는 인천 이야기’, ‘어린이 경제 놀이터’, ‘무브 사이언스’ 등이 진행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