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플랫폼, 새로운 입주 파트너 모집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2-29 16:44:52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관광공사, 전시·체험(1관)·상상마켓(2관)...스포츠콤플렉스(3관) 분야별 공모

     상상 플랫폼 외부 전경 [사진=인천관광공사]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유지상)가 핵심 관광시설인 상상 플랫폼에 입주할 신규 파트너를 내년 1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상상 플랫폼 1관에는 전시ㆍ체험, 2관에는 상상 마켓(로컬 셀렉트숍), 3관에는 스포츠콤플렉스 운영 파트너를 각각 모집하는 것으로 2개 이상의 공간에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제안평가를 통해 최종 파트너를 선정하며 계약기간은 10년으로 임대료는 매출 연동 수수료 방식으로 책정된다. 상상 플랫폼은 도시재생사업을 거쳐 인천 최대 복합문화시설로 재탄생했다. 

     

    2024년 인천관광공사가 현재의 모습으로 정식 개관했으며 3층에는 제물포 AI교육센터, 4층에는 바다 전망대형 카페 스토리지 인천이 입주해 있다. 건물 중앙 500평 규모의 웨이브홀에서는 제물포웨이브마켓과 인천의 개성 있는 상점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마켓 행사가 매년 수차례 개최되고 있다.

     

    다만 상상 플랫폼 인근에 1ㆍ8부두 재개발 사업이 예정돼 있어 입주를 희망하는 파트너는 해당 개발계획을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공모 관련 세부 내용은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지상 사장은 “외부 전문가 자문을 거쳐 이번 공모를 위한 공간 콘셉트를 설정했다”며 “상상 플랫폼이 인천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천관광공사와 함께할 최적의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