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다 푸시풀 손잡이,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참가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4-02-06 10:55:46
    • 카카오톡 보내기
    편리함, 안전함, 호환성, 디자인, 인테리어 완성
     

    배리어프리 푸시풀 전문기업 ㈜애니락은 국내 최대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4 코리아빌드(킨텍스)’에 2월 21일부터 24일까지 참가한다고 밝혔다.

    ㈜애니락은 ‘Milda’ 시리즈를 출시하며, 모든 세대의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손잡이를 사용할 수 있고, 고급 인테리어부터 모던한 인테리어까지 모두 어울리는 다양한 색채감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다양한 장점을 내세웠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Milda’ 푸시풀 손잡이의 장점은 호환성과 문에 흠집을 내지 않는 손잡이다. 기존의 둥근, 레버형 손잡이를 탈거 후, 나사 5개로 3분만에 셀프 설치가 쉽고, 푸시풀 결합부에 실리콘 패드를 장착하여 설치 시 문에 흠집이 나지 않고, 욕실 등 습기 등으로 인한 래치 부식을 예방해준다.

    또한 이 손잡이는 손가락으로 밀어도 부드럽게 열리는 게 특징이다. 푸시풀 손잡이의 핵심인 90도 회전 래치의 특허기술을 적용해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손목에 힘이 약한 아이, 부모님의 효도 아이템 손잡이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성남의 시니어혁신센터 동반협력기업 및 한국보건산업 진흥원의 고령친화제품 고도화 사업을 통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배리어프리 기능과 편리성, 안전성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손잡이는 화재 등 비상상황시 빠른 탈출이 가능하다. 방 안쪽의 사용자가 문이 잠겨 있을 때, 비상시 당황하지 않고, 핸들을 당기면 락이 해제되는 ‘안티 패닉’ 기능의 특허 기술로 빠른 탈출이 가능하다.  

     

    가정집, 실버타운, 병원, 다중이용시설 등 손잡이를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한다. 이에 ‘Milda’ 푸시풀 손잡이는 손으로 전해지는 교차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항균전문회사 트윈위즈의 항균제를 손잡이에 적용하여 안전성을 향상했다.

    ㈜애니락은 ‘2024 코리아빌드 건축박람회’를 통해 소비자 및 사업자도 ‘손가락으로 밀어도 부드럽게 밀리는 푸시풀 손잡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코리아빌드’는 2월 20일(화)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다양한 부대행사 및 동시개최 행사와 함께 ‘코리아빌드위크’로 개최되며, 건축·인테리어 수요자와 업계 종사자, 국내외 바이어들이 대거 참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