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2022 경상북도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균형 발전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메타에듀시스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해양안전 체험교육VR’은 기존의 지역 캐릭터인 호보트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모두가 어렵고 지루해하는 교육을 VR과 접목해 재미와 교육 모두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 역시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경북 지역의 핵심 관광자원 중 하나인 해수욕장 안전 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는 해안가 안전사고의 경우 지자체의 관리책임 뿐만이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의식 강화가 요구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실제 ㈜메타에듀시스의 해당 VR 콘텐츠는 지난 21, 22일 경북도청 천년숲 일대에서 진행되었던 ‘2022 안전경북 아이행복 페스티벌’에서 먼저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콘텐츠 개발과 함께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을 할 것이라고 밝힌 ㈜메타에듀시스의 관게자는 “앞으로도 당사는 지역의 재난안전 대표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