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억커피,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01-16 10:59:33
    • 카카오톡 보내기
     
    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가 오는 23일 삼성동 코엑스(COEX) D홀에서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2025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백억커피는 소자본 카페 창업의 실제 비용, 브랜드 경쟁력, 가맹 시스템, 운영 전략 등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심층 상담을 지원하고, 현장에서는 백억커피의 음료와 매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도 마련된다.


    백억커피는 2022년 첫 매장을 연 이후 현재 167호점을 돌파하며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브랜드 성장의 비결로 ‘최초의 시네마 카페’라는 독창적인 콘셉트와 합리적인 가격, 품질 높은 커피가 꼽힌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카라멜 팝콘’은 누적 판매량 150만 통을 기록하며 백억커피의 팬덤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최근에는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고,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인증을 받은 고품질 커피를 블렌딩하는 등 원두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품질은 높이고 소비자 가격은 동결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예를 들어, 배달의 민족 브랜드관 프로모션과 같은 마케팅 활동은 물론, 오픈 전후 각 매장에 대한 전담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여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반박자 빠른 메뉴 출시와 높은 객단가를 유지하는 전략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설계할 수 있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기존 카페의 한계를 넘어선 백억커피의 가치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라며, “카페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백억커피의 경쟁력과 15년간 축적된 본사 노하우를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