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기업 참여 수출상담 활동
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2025 구미시 농식품 무역사절단’을 싱가포르에 파견해 수출 확대를 위한 현지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번 파견은 해외시장 개척이 유망한 구미의 주력 농식품 품목 육성을 목표로 한다.
최근 꾸준한 K-푸드 열풍 속에서 싱가포르는 동남아 유일의 선진국이자 물류ㆍ금융ㆍ무역 중심지로서, 아세안 시장 진출의 전략적 플랫폼으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파견 기업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싱가포르 현지 시장성 조사를 통해 엄선된 ▲올곧(냉동김밥) ▲낭만연구소(쭈꾸미) ▲멜로온(멜론빵) ▲토끼밀(떡볶이) ▲밀앤밀(빵) ▲이티당충전소(마카롱) ▲선산주조(막걸리) 총 7곳이다.
이들 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비롯해 B2B 유통채널 연계 미팅, 벤더 선정 유망기업 유통망 입점 지원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친다.
시는 지역 농식품 브랜드인 'G-FOOD(Gumi Food)'를 전면에 내세워 ‘세계가 주목하는 K푸드의 또 다른 이름, G푸드’라는 슬로건 아래 현지 시장을 공략했다.
이를 통해 구미 농식품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지속 가능한 수출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시는 농식품 해외 진출을 위해 지난 2024년(2억9500만원)의 두배를 웃도는 총 6억3700만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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