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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유동 인구가 많은 왕후시장 장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공단 직원과 합천군 생활개선회 회원 삼십여 명이 참여해 상인과 주민들에게 종량제봉투 사용 및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적극 안내했다.
특히 캠페인을 통해 분리배출의 정확성 향상과 종량제봉투 사용에 대한 주민 인식 개선하고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전통시장 장날을 홍보 거점으로 삼아 직접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홍보로 지속가능한 주민 참여형 자원순환 문화 확산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폐기물 감량 의식이 제고되고,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에 따라 재활용률 향상과 처리비용 절감 등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더불어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배출 유형을 개선함으로써 환경기초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에도 기여할 것으로 정망된다.
조수일 이사장은 “생활폐기물 분리배출은 작은 실천이지만 지역 환경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번 홍보 캠페인이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문화 형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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