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춘수 관악구의장, 은천초교 초등생들과 인터뷰

    지방의회 / 박준우 / 2022-08-10 11:58:52
    • 카카오톡 보내기
    ▲ 임춘수 의장이 구의회를 방문한 은천초등학교 어린이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관악구의회)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임춘수 서울 관악구의회 의장은 최근 구의회 의장실에서 은천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6명의 어린이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게 된 구민과 소상공인 지원 대책 및 교육 등에 관해 질문했으며, 임 의장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세심하게 답변했다.

    특히 주민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구의 지원은 어떤 것들이 있었으며, 앞으로의 계획 및 정책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다.

    이에 임 의장은 “의회와 구청이라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금전적 지원에는 한계가 있지만 관악구청과 협력하여 관련 조례를 제정해서 관악구민 1인당 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신림동 별빛거리를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은행과 연계하여 소상공인에게 무이자 융자 사업, 전통시장 간판개선사업을 등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쳤다. 앞으로도 구민입장에서 고민하며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해 주고 싶은 말은 제가 19년째 교통봉사를 하고 있지만, ‘첫째도 안전이다’라며 사고 없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잘 하는 것이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이다”라는 따뜻한 말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준우 박준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