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기사무소 속기애녹취사무소가 국가공인 속기사를 다수 배치하여 녹취록 및 속기록, 회의록 등 작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속기애녹취사무소는 법원이나 검찰, 경찰 등 수사기관이나 사법기관 등에 제출될 증거용 녹취록과 정부부처 속기록 작성을 비롯하여 일반 기업의 주주총회, 이사회나 교육기관의 학술회, 세미나 등 회의록을 작성 및 보관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기존 속기사무소와 달리 대규모 국가공인 속기사 풀을 통해 빠른 업무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기존 업체는 보통 2~3명의 속기사로 운영되지만 속기애녹취사무소는 최대 30명의 국가공인 속기사를 한 번에 운영 가능하다. 이는 속기사 전문 교육 기관 영등포속기학원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24시간 상시 운영시스템 구축으로 주간, 야간, 심야로 인력풀이 편성되어 있어 저녁 시간에 접수된 건도 익일 오전이면 완성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보다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한 ‘급행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녹취록 및 회의록 작성 비용도 합리적이다. 기존 속기사무소들은 녹취록 작성 비용을 30분 단위로 책정하고 있으나 속기애 녹취사무소는 5~10분 단위로 책정하여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대량 녹취의 경우에는 별도로 최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다.
이용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사무소 방문 없이 홈페이지와 카톡, 이메일 등을 활용한 온라인 접수 시스템과 원격지원이 가능한 클라우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불어 등 유라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대륙 및 전세계 언어를 대상으로 외국어속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